본문 바로가기

S-Review/맛집 추천

경성 (京城) 양꼬치 : 양꼬치엔 칭다오 옥수수국수 후식 베스킨라빈스

반응형

경성 (京城) 양꼬치 : 양꼬치엔 칭다오 옥수수국수 후식 베스킨라빈스


 

어제는 한국에서 양꼬치 프랜차이즈로 유명한 경성양꼬치를 다녀왔어요. 한국에서 12년이나 됬나는데!

과연 그 맛은 어떨지..? 그리고 방문하기 전 살짝 리뷰들을 검색한 결과 옥수수국수가 별미라고 하는데 과연~ ?

 

경성 양꼬치는 지점이 여러군데 있지만, 저는 구로디지털단지점에 다녀왔어요. 

리뷰를 보니 대기가 있을 수도 있다고 했는데, 7시 50분쯤? 도착했을 때 마침 두 테이블이 남아있어서 다행이었죠! 

다른 지점은 메뉴구성이 조금 더 다양한 것 같았는데, 구디점은 양꼬치(보통양꼬치, 어깨갈비, 마라갈비)와 양갈비, 그리고 꿔바로우, 옥수수국수. 이렇게 간단했습니다. 

다른 중국 요리들을 먹는 걸 기대하신다면 조금 실망하실 순 있겠지만, 그만큼 양고기에 자신이 있으시단거 아닐까!?

 

주차장은 따로 없어서 구디역 공영주차장에 주차를 했습니다.

 

QR 코드를 찍고 자리에 앉아서

" 양꼬치 2인분에 칭다오 하나요! "

 

그러면 바로 이렇게 양꼬치를 가져다 주십니다~

양꼬치를 맛있게 굽는 방법은 데이블 위에도 설명이 잘 되어 있는데요. 꼬치 6개를 꼬치굽는 기계에 잘 올리고, 5분간 구워주면 육즙 팡팡 기름기는 살짝 빠진 맛있는 양꼬치 구이가 완성됩니다. 

 

맛있어요. 먹느냐고 정신없어서 사진 못찍은거 맞아요.. 

다 먹고, 한판 더 올리구요~ 

똑같은 사진 같지만 또 한판 더 올리구요~ 

양꼬치 먹다보면 조금 질리는 거... 나만 그런거 아니죠?? 

근데 경성 양꼬치는 짜차이 맛집이예요. 약간 중국식 짜차이에 한국적인 무채무침 양념을 하셨나?? 

너무 맛있어요. 양꼬치 한점 & 짜차이 한가닥 & 칭다오 한모금 꿀맛! 

 

그리고, 중간에 옥수수국수 따뜻한것도 시켰어요! 

사진이 없는이유는?... 비쥬얼이 어떻게 찍어도 안예뻐요... 정말이예요. 사진찍으려고 노력했는데.. 

내 능력 밖이었어.. ㅜ

그래서 홈페이지에서 발췌해서 보여드립니당. ㅎㅎ 

그렇지만., 아주 맛있어요. 

아주 쫄깃 쫄깃 찰진 국수를 따뜻한 김치말이국수 육수에 넣은 느낌? 

다음에 가도 옥수수 국수는 꼭! 다시 시켜먹을 것 같아요!!

 

북경에서 오래 산 나는 가끔 양꼬치에 엔징이 마시고 싶어요. 하지만 사실 북경의 로컬 식당의 향수를 불러일으키는 찐은 못찾았어요... :( 

한국은 머랄까 굉장히 육즙이 촉촉하고 양고기 특유의 고기 잡내 없이 깔끔한 양꼬치집이 많은 것 같아요. 사실 북경에 있을땐 고기 잡내를 가리기 위한 여러가지 향신료들맛에 먹곤 했었는데 ㅎㅎ 저는 나무 꼬치에 아주 작은 살코기 두개 그리고 사이에 비계가 있는 비쥬얼이 친숙하거든요. 숯불인지 연탄불인지 모를 불에 점원이 팍팍팍 구워서 가져다 주면 지단차오판이랑 챱챱 집어 먹는게 꿀맛있었는데... 언제 다시 가서 먹을수 있을라낭.. ㅎㅎ 

 

양꼬치 3인분에 옥수수국수를 호로록 맛있게 먹고, 후식으로 베스킨라빈스 타임~ 

구로디지털단지역 앞에 베스킨라빈스가 있어요. 우린 항상 저녁을 먹고 헤어지기 전 여기서 베스킨라빈스를 먹곤하죠.. ㅎㅎ 

 

베스킨에 할로윈 한정으로 두가지맛 아이스크림이 나온것 아시나요? 

마법사의 할로윈은 민트 초코 + 톡톡사탕 (슈팅스타에 있는 그거 알죠?) 

블랙 할로윈은 라즈베리 + 초코 + 쿠키 

 

나의 픽은 당연히... 마법사의 할로윈! (민초파) ㅋㅋ

그리고 힝구는 반강제로 초코꼬북칩... 뭐였나? 내가 좋아하니까... 이것도 맛있더라구요. 조금 꼬독꼬독한 과자가 씹히고 ㅋㅋ

 

평일 저녁을 맛있게 마무리하고 집으로 갑니다~ 

 

참, 민트를 어떤 사람은 초록색으로 생각하고, 어떤 사람은 파란색으로 생각한다면서요? 

난 무조건 민트는 초록이지... 민트 허브자체가 초록색인걸.. ?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