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Review/맛집 추천

건대 맛집 양꼬치거리 매운향솥 : 찐 중국요리 마라샹궈 가지볶음 (야채는 살 안 쪄요.)

반응형

건대 맛집 양꼬치거리 매운향솥 : 찐 중국요리 마라샹궈 가지볶음

(야채는 살 안 쪄요.)


안녕하세요. SuePerb 입니다.

지난주 평일에 아기새와 건대 양꼬치거리 맛집 매운향솥에 다녀왔어요. 이 식당은 제가... 5년? 전 즈음 북경에서 돌아와 직장생활을 시작한 후 친구의 소개로 처음 방문했었는데요. 합리적인 가격에 괜찮은 중국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곳입니다. 중국 요리를 먹고 싶은날엔 항상 이곳을 찾는 것 같아요. 나도 소개받은 곳이지만 최소 10명에겐 추천한 식당인 것 같아요. ㅎㅎ 

매운향솥 마라샹궈

맛있는 중국음식의 세계로 갑니다~

1층 매운향솥 식당전경

매운향솥은 건국대학교입구역 6번출구에서 직진 - 첫번재 골목에서 좌회전 - CGV를 오른쪽에 두고 직진 - 첫번째 골목에서 우회전 - 60M 정도만 직진 - 2층짜리 건물 1층에 위치했습니다.

원래는 매운향솥 맡은편에 바로 주차장이 있었는데... 어쩐 일인지 주차장이 문을 닫았더라구요..ㅜ

그래서 근처 주차할 곳을 열심히 찾았었어요... ㅜ 다음에 가까운 곳 주차가 가능한 곳이 있다면 추천드릴께요! 

 

매운향솥 메뉴판

매운향솥에 들어오면, 안쪽에 마라샹궈 (또는 마라탕)에 넣고싶은 재료를 고를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자, 제가 말씀드리는 걸 꼭 기억하시고 순서대로 진행해 주세요. 

 

1. 준비된 용기에 원하는 재료를 담아주시면 되는데요. 

여기서 주의할점은! 꼭! 꼭! 이건 꼭! 기억하셔야 해요. 

용기 두개로 따로따로 담아주세요~ 이 문구를 기억하셔야 합니다.

합쳐서 담으면 나중에 계산할때 하나하나 분리해야하는 작업을 해야해요.

저희 다음에 온 커플은 용기 하나에 열심히 다 담아서 뒤쪽에 가서 두개 용기에 다시 나누어 담으셨다는.. ㅜ

 

2. 먼저 용기 하나에는 고기 및 어묵 코너에서 재료를 담아 주시고, 

 

3. 다른 용기 하나에는 야채 및 몇 코너에서 재료를 담아줍니다.

* 옥수수면은 마라탕에만 넣으실 수 있다고 합니다. 

(좌) 무거운 애들 : 고기 및 어묵 코너 / (우) 가벼운 애들 : 야채 및 면 코너

4. 재료를 다 담았다면, 점원분에게 전달해주세요. 

5. 그러면 이렇게 점원분께서 저울에 올려서 가격을 확인해주십니다.

저희는 골고루 잘 담아서 22,020원이 나왔네요. 

6. 그다음 매운맛 강도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저는 보통 보통맛으로 시켜요. (그냥 쓰읍~ 하면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정도?)

(+필요시) 7. 점원분에게 조금 덜짜게 해주세요~ 라고 말합니다. 

저는 짠음식을 덜먹는 편이라, 조금 덜짜게 부탁드렸어요! 

마라샹궈 재료 계산

자~ 이렇게 음식 주문을 마치고 자리에 앉아 음식을 기다립니다.

기다리면서 마라샹궈에 들어가면 맛있는 재료를 추천드리자면..

야채 : 배추, 숙주, 팽이버섯, 목이버섯, 연근, 감자

면 : 넙적당면

고기 : 소고기, 돼지고기 (양고기는 싫어하시는 분들도 계시더라구요?)

어묵 : 어두부 (정육각형어묵모양), 위완 (동그란어묵)

요정도 입니다. 

그리고, 너무 많이 담지 마세요. 어? 이정도면 될까? 너무 적은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는 정도가 적당한 정도 입니다...

 

빠밤! 생각보다 빨리 나왔어요! 

매운향솥 마라샹궈
매운향솥 마라샹궈
소고기 + 시금치

소고기 + 시금치 한점으로 시작합니다. 

마라샹궈만 먹다보면 짤 수 있으니, 공기밥 하나와 스프라이트를 시킵니다. ↓↓↓↓

아래 스프라이트를 두컵 똑같이 나누고 말겠다는 아기새의 의지가 돋보이는 가득 찬 사이다 잔.. 

찰랑 찰랑.. 

먹다보면요? 또 뭔가 다른맛이 먹고싶어져요. 

그래서 저 많고 많은 메뉴 중... 살짝 달달 짭잘한 가지볶음 (9,000원)을 시켰습니다.

매운향솥 가지볶음

가지볶음은 가지를 먼저 기름에 튀긴다음에 간장 베이스의 달달짭잘한 양념에 볶은 요리예요. 

중국에 있을때도 참 많이 먹었는데 여기서 먹어도 똑같이 맛있는 맛이예요~ 

결국엔 다 먹지 못하고 남아서 싸왔지만... ㅎㅎ 다음날 저녁으로 맛있게 먹었습니다.

 

중국음식은 기름기가 많아서 맥주나 고량주 없이 먹기는 좀 힘들지만, 난 익숙하니까~ ㅎㅎ 

매운향솥 예전엔 친구들끼리 아는 맛집이었는데, 어느새 방송도 타고 많은 분들이 찾아주는 유명맛집이 되어서 조금 아쉬워요! 그래도 여전히 맛있고 친절한 점원분들 덕에 계속 방문하게 되는 곳입니다.

 

다음엔 아기새와 마라탕을 먹으러 갈거예요!! 

 

ㅎㅎ 이번에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계속 해서 식당리뷰를 올리고 있는데.. 조만간 운동하는 나의 모습도 기록할 수 있기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