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Review/데이트와 여행

플래너 없이 결혼 준비하기 _ 1. 웨딩홀 선택 : 견적 문의 팁 & 신도림라마다호텔 웨딩홀 리뷰

반응형

첫번째로 웨딩홀

우리의 PICK은 신도림 라마다호텔 2층 그랜드볼룸 이었어요

웨딩홀을 어떻게 골라야 할까요?

후.. 정말 많은 것들을 신경써야 하는데 말이죠...

 

웨딩홀은 다 각자의 취향이 있어요.

우선은 누구의 취향을 따를 것인가를 정하는게 먼저인 것 같아요.

각자가 꿈꾸는 결혼식은 다 다르고, 결혼식 준비 과정에서 많은 타협이 필요해요.

 

제가 리뷰를 읽어보니 많은 분들께서 결혼식은 신부가 원하는 대로 진행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

우리의 경우도 신부인 제 의견이 훨씬 많은 부분에서 반영된 것 같아요.

항상 마음으로 힝구에게 감사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결혼식 일정(날짜&시간), 웨딩홀의 경우는 결혼식에 참석하시는 분들 (가족과 친구, 지인, 직장 동료)을 더 많이 생각해서 골랐던 것 같아요.

 

웨딩홀 투어를 많이 해보신 분들을 아시겠지만,
견적문의를 위해 방문하시기 전 꼭 결정하고 가셔야 할 것들이 있어요.

 

1. 첫번째. 결혼식 선호 날짜 & 시간
정해진 날짜와 시간이 없다면, 범위라도 정해서 가셔야 해요.

 

예를 들면 1월~2월의 토요일 오전 또는 일요일 오전  이런식으로요.

 

팁 ! 
- 대부분의 웨딩홀은 비수기 (한겨울, 한여름), 비 선호 시간 (금요일 저녁, 일요일 저녁) 등엔 할인이 되니 참고해주세요!
- 혹, 부모님께서 공무원이시라면 선릉에 있는 상록아트홀엔 공무원 할인이 있습니다. 식대에서 정말 많이 할인됩니다. 

 

2. 두번째. 보증인원
여기서 말하는 보증인원이란, 결혼식에서 식권을 받아 식권을 내고 식사를 하는 사람의 수를 말합니다.
웨딩홀 마다 정책이 다르겠지만,

신도림 라마다의 경우 보증인원의 0~20%가 추가될 경우 추가된 인원 수는 기존 웨딩홀 계약서 상의 식권 금액을 더 계산하면 됩니다. 20%가 초과될 경우엔 기존의 식권 금액에서 5%를 추가해서 지불하셔야 해요.

 

예를 들어 보증인원이 250명, 식권(어른)이 1만원일 경우,
결혼식 당일에 300명이 왔다면 보증인원 250명에서 50명이 추가되었고, 50명은 250명의 20%이니 추가 할증 없이
전체 300명 * 1만원 (식권/어른) = 3,000,000원 이 청구됩니다. 

하지만 만약 결혼식 당일에 305명이 왔다면, 250명의 20%인 50명에서 5명이 추가되었으므로 
300명까진 1만원으로 계산하고, 나머지 5명은 5%가 할증되어 1만500원을 인당 계산하여 
(300명 * 1만원(식권/어른)) + (5명 * 1만500원(5%할증 추가)) = 3,052,500원 이 됩니다. 


보증인원은 대부분 청첩장을 인쇄하는 수에 맞춰서 하는 편인데요.
요즘은 결혼식에 참석하지 않고 축하의 말이나 축의금으로 마음을 표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보증인원은 부모님과 꼭 상의를 하셔야 할거예요.!!

 

라마다 신도림 호텔 웨딩홀 식대는 8~9만원 수준 이었습니다. 

보증인원 수나 시간대에 따라 할인률이 달라질 수 있으니 꼬옥! 확인하셔서 좋은 가격대로 준비하시길 바라요!

 

3. 세번째. 부가서비스 (사회자, 연주자, 사진/동영상 촬영 등)
일반적인 웨딩홀들은 협력업체에서 사회자, 연주자(피아노 또는 현악기 등), 사진 /영상 촬영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어요.

직접 계약하는 것 보단 할인이 된다고 하고, 또 해당 웨딩홀에서 많은 경험이 있을 테니 믿고 맡겨 보는 것도 전 나쁘지 않을 것 같아요.

 

예를 들면 해당 웨딩홀이 천고가 매우 높다 던지, 또는 창이 많아 빛이 잘 들어온다 던지 웨딩홀 등은 각각의 특징이 있는데, 그런 특징을 잘 알고, 경험해본 촬영 기사님들이 좋거든요!


신도림 라마다의 경우 사회자, 오프닝 노래, 축가, 피아노 연주, 사진/영상 촬영 등 다양했어요.
우린 사회자와 오프닝 노래(남자 성악 중창단), 피아노 연주, 영상 촬영 서비스를 이용했어요. 

결과는요? 오프닝 노래와 영상촬영 서비스 만족합니다.

오프닝으로 부를 수 있는 노래리스트에서 고를 수 있는데요. 저희는 오솔레미오 (ㅇㅇㅇㅇ)로 했어요.
많은 분들께서 좋은 음악으로 결혼식을 시작해서 참 좋았다고 하시더라구요.

영상촬영은 처음부터 끝까지 쭈~~욱 다 촬영한 버전과 하이라이트 부분을 편집해서 주시는데, 꽤 만족스러웠어요.

(업체 정보 : 유니크스 http://youniques.co.kr/)

 

사회는 무난했던것 같아요. 사회자도 컨셉에 맞춰서 해주시는 전문 사회자가 계시니 선택할 수 있어서 그 부분은 좋은 것 같아요!

※ 3번의 경우엔 결혼식 한달 전까지만 결정하시면 되서 고민을 좀 더 해보셔도 되지만, 전체 견적을 알아보기 위해선 참고하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4. 네번째. 가계약


웨딩홀 정책에 따라 가계약이 안되는 곳이 있어요.
가계약이란 일단 날짜와 시간이 괜찮은 웨딩홀들을 일단 홀딩으로 잡아두는 개념이고, 한달 정도의 무료취소기간을 두고 위약금 없이 해지할 수 있어요.
신도림 라마다의 경우 가계약이 없었어요. ㅜ 일주일? 정도 무료취소가능 기간이 있었어요.
이부분도 꼭 참고해주세요!

 

5. 다섯번째. 웨딩홀 분위기 확인

그리고 웨딩홀 분위기 확인 (샹들리에, 조명, 바닥, 등등)
이건 가기전에 전해야 할.. 건 아닌것 같고 웨딩홀에 견전 문의 가서 꼭 확인해야 해요.

왜냐면요! 바로 신부 드레스, 신랑 턱시도(수트), 부모님 한복 등 결정에 매우 중요하거든요.
웨딩홀 분위기에 따라 복장이 영향을 많이 받아요.

 

예를 들면 어둡고 핀 조명이 많은 호텔식/컨벤션 스타일 결혼식의 경우엔 신부의 드레스가 너무 수수하면 조금 임팩트가 약할 수 있어 서 비즈가 많고 화려한 드레스를 선택하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그리고 밝은 야외 분위기의 경우엔 쉐폰, 레이스의 하늘하늘한 느낌의 웨딩드레스가 더 잘 어울린다고 해요!
 부모님의 한복의 색상 역시 고민을 함께 해주면 좋을 것 같아요.

이정도? 가 웨딩홀 방문전에 꼭 확인하고 가셔야 할 것 들인 것 같아요.

 

팁 정리!

- 대부분의 웨딩홀은 비수기 (한겨울, 한여름), 비 선호 시간 (금요일 저녁, 일요일 저녁) 등엔 할인이 되니 참고해주세요!
- 혹, 부모님께서 공무원이시라면 선릉에 있는 상록아트홀엔 공무원 할인이 있습니다. 식대에서 정말 많이 할인됩니다. 

- 신도림 라마다호텔은 호텔 객실 할인 50% 해줍니다. (저희 부모님도 전달 호텔 객실 이용하셨어요)

- 가계약이 가능한 웨딩홀인지 꼭 체크하시고, 무료 취소기간도 체크하세요!

- 해당 웨딩홀의 부가서비스는 미리 확인해 보고 진행하시는게 좋아요. 그곳에서 찍은 사진이나 영상을 확인해보세요!
   웨딩홀에 요청하면 보여주는 경우가 많아요! 

 

 ---------

그렇다면 라마다 호텔 웨딩홀은 어땠는지 말씀드릴께요! 

 

일단 웨딩홀 모습을  먼저 설명드릴께요.

 

웨딩홀 입구

이런 웨딩홀 입구 앞에서 찍은 사진이예요. 
꽃이 화려하게 (생화 + 조화) 있어서 사진이 너무 산뜻하게 잘나와요! 굳굳

 

예쁘죠 ㅎㅎ 제가 고른 실크 드레스도 단아하게 잘 어울렸던 것 같아 좋아요 ㅎㅎ

(그리고 신도림 라마다 호텔 그랜드볼룸 뒤편 검정 커튼이 22년부터는 비즈 커튼으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저는 비즈 커튼으로 해서 챠르륵 빛이 나는 것 같아 보여서 좋았어요! )

 

신부 입장/입구

신도림 라마다 호텔 웨딩홀 그랜드 볼룸은 입장하는 방법이 두개 예요. 
1) 정문 입장
2) 2층 신부 대기실과 연결되어있는 계단으로 입장 

 

저는...

신부입장! 하면 신부 입장곡이 흘러나옴과 동시에 정문이 열리고 그 사이에 빛을 받는 신부가 입장하는 모습을 원해서

ㅎㅎ 정문 입장 문열면서 했습니다. ㅎㅎ

아래 사진을 참고해주세요! 
(많은 분들이 그랜드볼룸의 카페트 무늬를 싫어하시는데요. 음.. 저도 처음엔 싫었어요! 근데.. 지나고 보니 카페트 무늬따위 기억나지 않아요ㅋㅋㅋ )

 

신부  대기실

신부 대기실은 2층 (1.5층?)에 위치하고 있어요.
신부 대기실은 꽃이 요정도? 
그리고 화장실과 전신 거울이 4개 정도 구비되어 있어요 ㅎㅎ

전체적으로 깔끔한 화이트 톤이라 무난~하게 좋습니다. 

사진이 생가보다 잘나와서 좋았어요! 
(제 사진은.. 그냥 참고만 하세요 ㅎㅎ)

 

기타 요건들 (주차, 음식, 동선, 위치 등등)

1. 주차 : 90점
주차는 최대 400대 이상 거뜬 합니다. 물론 호텔 이용객과 함께 사용해야 해서 이용 날짜나 시간별로 다를 수 있지만, 주차 대수를 많이 보유하고 있어요. 

 

2. 음식 : 100점

육해공 다 매우 좋은 퀄리티로 준비됩니다. 그리고 술도 생맥주, 소주 등 시원하게 상시 준비되어 있어 좋아요. 디저트도 종류도 많고 일반 카페에서 먹는 수준은 됩니다. 

그 외.. 요리류들 훌륭합니다. 전 못먹었어요. 하지만 훌륭하다고 잘 먹었다고 인사를 많이 받았습니다.

 

3. 동선 : 100점

신도림 라마다 호텔엔 총 3개의 웨딩홀이 있는데 웨딩홀 별로 다른 층의 연회장을 이용하고, 에스컬레이터로 연회장을 이동할 수 있어서 아주 편리했습니다. 그리고 시간대가 잘 나누어져 있어서 동시예식에도 불구하고 다른 웨딩팀과 겹쳐지지 않아서 아주 좋았습니다. 

 

4. 웨딩홀 위치 : 음...?50점

저희는 지방 손님이 많아서 신도림이라는 위치가 좋진 않았어요.. 그것 말고는 뭐.. 다른게 맘에 들어서 괜찮아요. ㅎㅎ  위치가 애매할 수 있으니 한번 방문해보시고 결정해보시는게 좋죠 ㅎㅎ

하지만 신도림역에서 5~10분 간격으로 셔틀버스를 운행한다는 점이 그래도 50점을 줄 수 있었던 이유예요. 

 

총 정리! 

내가 다시 결혼한다면 그래도 신도림 라마다 일까? 

음.. 다시 고려할 만한 리스트에 올릴 것 같아요. 

결혼식은 우리를 축복해주러 오신 분들께 감사 인사를 드리고, 살면서 딱 한번 고마운 분들께 식사를 대접해드릴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해요. 그런 점에서 신도림 라마다 호텔의 연회장 식사는 정말 훌룽했습니다.

저는 결혼식 뷔페에서 30분 만에 몇가지 음식 먹고 나가시는 분들 많이 뵜는데, 그렇게 시간 꽉 채워서 오랫동안 앉아서 식사를 즐기는 결혼식은 처음이었던 것 같아요 ㅎ

그런 점에서 신도림 라마다는 참 좋은 웨딩홀 인 것 같습니다. 

 

물론 그 외 홀 내부 장식이나 서비스도 나쁘지 않았지만, 음식이 역시.. 결혼식은 음식이죠 ㅎㅎ

 

제 결론이 너무 어이없으실까요? ㅎㅎ

결혼식을 마치신 분들이라면 아마 공감해주실 거라고 생각해요!! 

 

그럼 오늘도 제 긴~ 글을 읽어주셔서 너무 감사드리고, 

신도림 라마다 호텔 웨딩에 관련하여 추가로 궁금하신 부분은 답글로 문으주시면 제가 답변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 글은 어떠한 홍보료도 받지않고 저 혼자 좋은 정보를 공유하고자 작성하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