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Review/취미와 생활

삶은 배움의 연속_아랍어 배우기 w/ 스터디 미니(study mini)

반응형

안녕하세요. SuPerb예요.

2023년 계묘년이 밝았어요.
검은 토끼는 뭔가 귀엽고 쪼꼬만 한게 특별한 선물을 가져올 것 같은 느낌이지 않나요?

저는 아직까지 저에게 큰 아쉬움으로 남아있는 과제가 하나 있어요.

때는 제가 중2였을때.. 아주 오래전이죠

벌써.. 15년이 지났네요..

제가 신문인가.. 에서 아랍국가에 관한 기사를 봤었어요.

당시 어떤 기사였는지 아무것도 기억이 나지 않지만

내가 아랍어를 배우면 나중에 내가 세상에 꼭 필요한 사람이 될 것 같다.

라는 느낌을 강하게 받았어요.

그래서 엄마에게 아랍어를 배우고 싶다고 졸랐죠.

 

하지만 우리 어머니,

"영어나 해.. 영어도 못하면서 무슨 아랍어야" 라고 하셨어요.

그렇게 두바이가 멋지게 발전하고, 그곳이 미래의 땅으로 인식되며 많은 사람들이 아랍국가를 흥미롭게 바라보게 되었어요.

 

전 영어를 열심히 했어요.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아일랜드로 어학연수도 다녀왔죠..

 

하지만 내가 아랍어를 할 수 있었다면..

지금 나는 훨씬 더 멋진 사람이지 않았을까?? 하는

그때 나의 선택을 더 강하게 밀어부치지 않았던 나자신을 원망해요.. ㅜ

 

아랍어는 언어 진입장벽이 높아 배우기를 시작하기 조차 쉽지 않은 것 같아요.

 

일본어는 히라가나 카타카나 외우면 읽기라도 하지.. 한국어랑 발음이 비슷한 것도 있고,

프랑스어 스페인어 포르투갈어 모두 우리가 익숙한 알파벳으로 쓰여있어 그나마 흥미롭게 받아들일 수 있어요.

 

사람들이 어렵다고 생각하는 언어가 하나 있죠. 중국어.

한자 베이스에 발음도 어렵고 성조가 있어 잘못 읽으면 뜻이 이상하게 전달되는 그 언어..

저는 중국어는 할 줄 알아요 ㅎㅎ

 

그래서 내가 중국어도 했는데 아랍어를 못하겠어? 라는 생각으로

2023년 아랍어 배우기에 도전해 봅니다.

 

제가 선택한 배움의 채널은 "Study mini" 디지털 학습지 예요.

 

가벼운 학습지와 고민을 많이 했는데, 제가 스터디미니를 선택한 이유는

  1. 디지털 학습지 이기 때문이었어요.
    가벼운 학습지는 집으로 물리적인 학습지를 보내주고 온라인으로 아랍어 강의를 볼 수 있게 되어있어요.
    하지만 스터디 미니는 스터디 미니 앱에서 강의를 보고, 교재를 보고, 쓰고 연습할 수 있어요.
  2. 원어민과 함께해요.
    가벼운 학습지는 한국인 아랍어 강사님께서 강의를 진행하시는 반면, 스터디 미니는 한국인강사님이진행하고 원어민이 중요한 문장이나 단어를 읽어주는 영상을 추가로 시청할 수 있어요. 이점이 맘에 들었어요 ㅎㅎ
  3. 그리고, 쪼끔 싸요. 한 1만원 정도? ㅎㅎ
    가격대는 15만원 수준이었습니다./

그렇게 저는 매일 하루에 한장! 꾸준하게 공부를 시작해 봅니다.

 

이렇게 지금까지 총 5강을 들었는데요.

우선 재밌어요. 언어를 배우는건 재밌어요.
그 나라의 문화를 느낄 수도 있고, 새로운걸 배우는건 신나는 일이예요.

그런데요..

왜 때문에 그렇게 어렵게 만드신건가요?

다른 나라 사람들이 아랍어를 배우는걸 원치 않으셨던 건가요? ㅜㅜ

 

아직은 아랍어 한글자도 쓰지 못하지만,

안녕하세요? 고마워요. 천만에요. 를 배웠답니다. 하하

 

힝구는 제가 집에서 맨날 강사님이 읽으면 따라하기를 반복하는데

왜 이렇게 말이 어렵냐고 신기하다고 해요 ㅎㅎ

 

언젠간 제가 컴퓨터로 아랍어를 쓸 수 있는 날이 오겠죠 ? ㅎㅎ

나중에 두바이 놀러가면 꼭~ 아랍어 회화를 도전해 볼 거예요.

 

여기까지 저의 스터디 미니 후기와 아랍어 도전의 시작 일기 였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스터디 미니는 현재 새해를 맞이하여 여러가지 이벤트를 진행중에 있어요. 

- 언어 1+1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 등 이벤트 대상 언어 확인 해주세요.) 

- 디지털 학습지 25% 할인 등

혹시 저와 함께 아랍어를 공부하실 분이 계실까요? 친구가 있다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아요 ㅎㅎ

새로운 언어를 배우는건 즐거운 일이니 생각 있으신 분들은 스터디 미니에서 함께해요! 

(스터디 미니 바로가기)

 

 

※ 저는 스터디 미니로부터 어떠한 혜택도 받지 않았습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