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Diary/安息月_준비

직장인 휴가 무엇을 하면 잘 쉬었다고 소문이 날까?

반응형

직장인 휴가 무엇을 하면 잘 쉬었다고 소문이 날까?


안녕하세요. SuePerb 입니다. 

오늘은 저의 안식월 D-13을 앞두고, 무엇을 할 것인지 계획을 세워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안식월이 끝난뒤엔 얼만큼 성과가 있었는지 보려구요! 

 

직장인 휴가 무엇을 하면 잘 쉬었다고 소문이 날까? 

당연히 여행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코로나 이전엔 2021년 말 안식월에 프랑스 남부로 한달 여행을 가려했습니다.

프랑스 남부에 가서 매일매일 와인을 마시고, 다시는 오지 않을 것만 같은 꿈같은 한달을 보내려 했어요. 

하지만, 코로나 발생과 함께 모든 계획은 무산되었고...

괜찮아 ~ 계획은 다 필요없는 거랬어요. 라고 하면서 쉬는 날을 어떻게 꽉꽉 채울까 고민하는 한국인.. ㅋㅋㅋ

 

출처 - 뽀밍두라이프

  1. 체력 향상
    - PT 1:1 30회 
    - 발레 1:1 주 2회 
    "25살 첫 회사생활을 시작하고 건강이 많이 안좋아졌어요.
    만병의 근원은 출근이라지만, 전 나름 즐겁게(?) 일하는 회사원이예요. ㅎㅎ
    그렇게 열심히 달려오다보니 거북목, 일자허리, 고관절염, 만성두통, 소화불량, 위염, 장염 등등 많은 병들과 함께하며, 병원 선생님들을 만나면 맘이 편안해지게 되었어요. 그래도 틈틈히 필라테스, 요가, 헬스장을 다니며 운동을 해서 나름 겉보기엔 아주 건강한 모습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이번 기회에 아주 건.강.한 사람이 되려고 해요."  
  2. 홈 인테리어
    - 봄&연두&아기새와 함께하는 보금자리 꾸미기 
    "우리집은 어지르는 고양이 따로있고, 치우는 사람 따로있어요. ㅎㅎ 시간나면 치워야지~ 주말엔 정리해야지~ 했던 집정리를 하려고 합니다. '오늘의집'에서 다양한 인테리어 소품을 사서 커튼도 달고, 지저분했던 케이블들도 다 정리하고, 무시무시한 드레스룸도 새로운 왕자행거로 정리하고 싶어요. 사실 한달동안 어디 갈것이 아니기 때문에, 집에만 있으면 안치우고 못버틸 것 같아서 ㅎㅎ 다 끝내고 나면 우리 가족모두 행복해 할 것 같아요! "
  3. TSTORY 관리
    - 1일 1컨텐츠 작성

    "원래 TSTORY를 시작할때 1일 1컨텐츠를 할 수 있을까? 했는데, 정말 못했어요. ㅋㅋㅋ 그래도 집에서 하는일이 많으니 잘 할 수 있지 않을까요? 집순이가 집에서 한달동안 쉬는 방법을 매일매일 공유할까 합니다." 
  4. 봄&연두 친해지기
    - 우리집 고양이 봄&연두와 친해지기
    "우리집 아가들은 저를 별로 좋아하진 않아요. 아기새 백수시절에 매일 붙어있더니 사료사주는 사람이 누군지도 모르는 배은망덕한 ....!!!! 괜찮아.. 내가 집에 오래 붙어있으면 나도 좋아하게 될거야.. 그런데 계속 무시하면 어쩌죵..ㅜ"
  5. 책 3권 읽기
    - 마음의 양식 쌓기 
    "가을은 독서의 계절이라고 하고 읽은 책이 몇권이냐구요? ㅎㅎ 열어본 책은 한 4권 되는 것 같은데 끝낸게 없네요... 집중력이 낮은 사람은 여러가지 책을 돌아가면서 읽는것도 좋은 독서방법이라고 어떤 작가분이 그러셨는데.. ㅎㅎ 한달동안 설마 집에서 잠만 자는건 아니겠죠. 좋은 책으로 리뷰 꼭 작성해 볼게요. "
  6. 재테크 공부 
    - 2021년 정산 (2022년 계획 세우기) 
    "매년 다짐하지만 이젠... 이젠 정말 내년엔 정말 잘할거예요. 제가 가끔 방문하는 흙수저XX 님의 피드를 통해 재테크의 마음가짐을 많이 배우고 있어요.. 사실 아기새에게 배울게 더 많지만.. 너무 늦게 깨달은게 아니니까 괜찮아요. 잘 할 수 있어요. 내년엔 나도 부자에 한발짝 가까워 질 수 있어요. "
  7. 휴식 
    - 일찍 자고 일찍 일어나기
    - 밤 12시에 야식 먹기 
    - 오후 2시쯤 나른하게 고양이들과 낮잠 자기 
    - 아침에 출근하는 아기새 놀리기 
    - 먹고싶은 음식 만들어 다음날 걱정 없이 마음껏 먹기 (PT 썜한테는 비밀) 
     "여러 하고싶은 것들을 나열했지만, 안식월은 정말 나에게 주는 선물같은 거니까. 정말 저를 위해 좋은 휴식을 취하고 싶어요." 

이렇게 7 가지 나의 휴가 계획 잘 지킬 수 있을까요?? 

 

안식월 컨텐츠는 제가 어떻게 휴가를 보내는지 저의 한달동안의 일상을 일기처럼 작성할 예정이예요. 

혹 저의 일상을 읽어주신 분이 계시다면 여기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반응형